티스토리 뷰

목차



    제가 춘천 토박이는 아니지만 예전에 출장으로 2달 정도 춘천에 살았었는데요. 그 이후로 춘천이 좋아져서 종종 놀러가곤 합니다. 춘천 들를때마다 자주 가는 닭갈비 집 3군데 공유드립니다. 

     

     

    통나무집 닭갈비 - 여행코스로 GOOD!

     

    • 위 치: 강원도 춘천시 신북읍 신샘밭로 763
    • 영업시간: 매일 10:30~21:30

     

    이 집은 갈 때마다 항상 대기표를 뽑았는데요. 대기번호가 30번이면 예상시간이 30분정도 입니다. 그치만 굉장히 회전율이 좋기 때문에 그리 오래 기다린적은 없어요.

     

     

     

    통나무집 닭갈비

     

     

     

    자세한 위치 및 메뉴 정보는 위에서 확인하세요!

     

    닭갈비

    항상 오면 시키는 닭갈비와 막국수. 전에 닭갈비+닭내장 1인분씩도 시켜봤는데, 기본 닭갈비가 제일 맛있습니다. 최근 1인분 가격이 15,000원인걸 보니 가격이 좀 오른 것 같네요.

     

     

    통나무집 닭갈비

    통나무집 닭갈비는 3호점까지 있고 지점들이 다 근거리에 있어요. 가게가 워낙 넓어서 일하시는 분들도 많고 회전율도 빠른 편.

     

    특출나게 맛이 뛰어난 건 아니지만 기본을 참 잘하는 집입니다. 서울 대비 가격도 저렴한데 닭도 실해서 만족스러워요. 가실때는 꼭 닭갈비+막국수+볶음밥 콤보로 드세용.

     

     

    카페 어스17

    이 가게 건너편에 '어스17'이라는 카페가 있는데요. 야외에 나가면 빈백에 앉을 수있고 강과 경치를 감상하면서 쉬기 좋습니다. 통나무집 들를 때 항상 세트로 가는 코스입니다.

     

    카페 어스17카페 어스17

    맛보단 분위기에 가는 편ㅎㅎ 춘천 놀러오시면 야경과 함께 음악 감상하러 가는 공간으로 추천드립니다.

     

     

     

    1.5 닭갈비 - 시내에서 가기 좋은 곳

    1.5 닭갈비

    • 위 치: 춘천시 후만로 77 1층
    • 영업시간: 매일 11:00~22:00

     

     

     

    1.5 닭갈비

     

     

     

    자세한 위치 및 메뉴 정보는 위에서 확인하세요!

     

    닭갈비

    닭갈비를 시키면 먹음직스럽게 쌓아올려서 나옵니다. 매번 생각하는게 서울보다 닭이 실한 것 같아요. 가성비도 좋고.

     

     

    닭갈비

    이 날은 4-5인분을 시켜서 거의 철판이 꽉 차네요. 이 집만의 특색이 하나 있다면, 양념맛이 진하고 꾸덕하다는 점입니다.

     

    조금 안 건강한 맛(?) 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ㅋㅋㅋ 양념이 다른 곳보다 좀 센편이라 자극적이고 맛있습니다. 간이 센 걸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1.5닭갈비가 제일 취향저격일 것 같네요.

     

    구봉산 스타벅스구봉산 스타벅스

    식사 후에 근교로 드라이브를 가고 싶다면 '구봉산 스타벅스'를 추천드립니다. 시내에서도 가깝고 춘천 경치가 한 눈에 보여서 맑은 날에 오기 좋습니다.

     

    스타벅스 리저브R 지점이기 때문에 한 층 업그레이드 된 커피맛을 느끼실 수 있고 디저트 종류도 다양해요.

     

     

     

    토담 숯불 닭갈비 - 철판이 지겹다면

    • 위 치: 춘천시 신북읍 신샘밭로 662
    • 영업시간: 매일 10:30~21:30

     

     

     

    토담 숯불 닭갈비

     

     

     

    자세한 위치 및 메뉴 정보는 위에서 확인하세요!

     

    토담 숯불 닭갈비

    이 집은 앞서 소개한 통나무집닭갈비랑 가까이 위치해 있는데요. 그래서 숯불이 먹고싶을 땐 토담을, 철판(이라쓰고 볶음밥이라 읽음)이 땡길 땐 통나무집을 간답니다.

     

     

    메뉴

     

    가게 웨이팅 줄은 실내/야외 줄로 나눠서 설 수 있습니다. 실내가 연기가 덜 나긴 하지만 이 집을 온 이유는 야외 감성에서 숯불고기를 먹으려고 온 거기 때문에 야외자리 추천!

     

     

    메뉴

     

    맛 별로 하나씩 먹어보고 맛있는 걸 더 추가해서 먹는 편입니다. 사이드 메뉴도 종류별로 하나씩 시켜먹곤 해요.

     

    카페 감자밭감자빵

    토담숯불닭갈비의 바로 옆집에는 '감자밭'이라는 카페가 있습니다. 너무 유명해서 많은 분들이 이미 아실 수도 있는 곳인데요. 이 집의 시그니처인 감자빵이 유명합니다.

     

    카페 감자밭카페 감자밭

    예전에는 야외가 휑했는데 몇년 새에 예쁘게 정원으로 가꾸어 놨더라고요. 커피랑 감자빵도 먹고 정원도 산책하면서 힐링할 수 있는 곳입니다.

     

     

    춘천대교

    시간 여유가 있을 때는 저녁 드라이브도 하고 오는데요. 레고랜드 가는 길인 춘천대교를 건너면 인적이 드믄 도로가 있습니다. 거기에 잠시 차를 세우고 춘천대교와 레고랜드의 야경도 보고 강도 구경하는 저만의 숨은 스팟입니다.

     

    풍경

    이 외에도 너무 소개하고 싶은 춘천의 장소들이 몇 군데 더 있는 데 그건 다음 번에 정리해서 올려볼게요.

     

    그리고 춘천은 말이죠, 어디가서 드셔도 닭갈비가 맛있을 거에요. 저는 춘천가서 닭갈비 실패해본 기억이 없습니다ㅋㅋㅋ 그래도 춘천여행가실 때 오늘 소개해드린 코스 한번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썸네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