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썸네일

    여러분은 지하철에 가방이나 우산을 두고 내렸던 경험 있으신가요?

     

    저는 외국 지하철에서 핸드폰을 두고 내렸던 적이 있습니다ㅎㅎ 그동안 지하철에서 물건을 잃어버리고 정확한 행방을 찾기 힘들었다면 오늘 글이 유용한 정보가 될 것 같네요.

     

     

    지하철 호선별 유실물 센터 위치

     

    수도권 지하철은 1~9호선까지 다양하죠. 각 호선별로 운영하는 유실물 센터의 위치가 정해져있습니다. 만약 잃어버린 장소에 가서도 물건을 찾지 못했다면 아래 유실물센터에 전화 후 빠르게 방문해보세요.

     

     

    🚃 1,2호선 시청역

    02) 6110-1122

     

    🚇 3,4호선 충무로역

    02) 6110-3344

     

    🚃 5,8호선 왕십리역

    02) 6311-6765

     

    🚇 6,7호선 태릉입구역

    02) 6311-6766

     

     

    플랫폼열차내부열차내부

    유실물센터 운영시간은 평일 9시~18시입니다. 주말 및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지하철에서 물건을 잃어버렸다면 기억해야할 2가지가 있습니다. 물건을 잃어버린 시간, 위치입니다. 본인이 탑승한 플랫폼 번호를 알고있다면 더 좋겠죠. 당황해서 어디로 가야할지 생각이 들지 않는다면 가까운 역무원에게 도움을 청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에스컬레이터열차열차

    저도 잃어버린 물건을 찾으러 왔던 길로 다시 돌아가보고 했던 적이 있는데요. 대중교통은 계속 이동하고 있기 때문에 개인의 힘으로는 찾기 쉽지 않더라고요.

     

    분실물을 찾았을 때 본인의 것이 맞는 지 확인하는 과정도 필요하기 때문에, 물건에 정확한 표식을 해두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지하철 유실물 센터에서도 못찾았다면?

    플랫폼내부좌석사람들열차

    만약 역사 내에 유실물 센터에서도 분실물을 찾지 못했다면 다른 방법도 있습니다.

     

     

    LOST112 경찰청 유실물 종합안내

    --> Copyright ⓒ 2013 경찰청 All RIghts Reserved.

    m.lost112.go.kr

    '로스트(LOST) 112'는 경찰청 유실물 종합관리시스템입니다. 위의 홈페이지에서는 본인이 잃어버린 물건이 있는 지 검색해볼 수도 있고, 다른 사람의 물건을 주웠을 때 '습득물 신고'도 할 수 있습니다.

     

     

    📞 LOST 112: 국번없이 182

    📞 서울교통공사 유실물센터: 1577-1234

     

     

    사람내부열차

    전국 유실물울 관할하는 종합센터라고 할 수 있죠. 일전에 제가 다이소에서 카드를 두고 왔을 때 '로스트112'에 들어가서 습득물 신고된 것이 있는 지 조회할 수 있었고 물건 찾는 데에 유용하게 활용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동네나 가게 등에서 물건을 두고 왔을 때는 오히려 물건이 그 자리에 그대로 있기 때문에 찾기 쉽지만, 지하철&버스 또는 택시 등 교통수단 내에서 물건을 잃어버렸을 때는 당황스러운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 상황에서는 오늘 글에서 봤던 정보를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