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독감 예방접종 병원 찾는 방법

    노약자(65세이상)와 어린이를 제외한, 모든 분들은 독감 접종을 취급하는 병원을 찾아서 예방주사를 맞으시면 됩니다. 우리동네에서 가장 가까운 예방접종 병원을 찾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위의 네이버 지도를 통해 독감접종병원 목록과 현재 주변병원 진료현황을 모두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지도
    독감접종병원 네이버지도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붉은색 화살표 표시를 누르면 현재 내 위치를 기준으로 주변 예방접종 병원을 모두 표시해줍니다. 그럼 비교 후 원하는 병원을 찾아가시면 됩니다.

     

     

    다음지도
    독감접종병원 다음지도

     

     

     

     

     

     

    다음 지도에서도 같은 방법으로 독감 예방접종 병원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혹시 내가 무료접종 대상자인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글에서 무료접종 지원대상자 확인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독감 예방접종 무료 대상자라면?

    생후 6개월~13세 이하 어린이, 만65세이상 성인 분들은 독감 예방접종 "무료" 대상자입니다.

     

     

     

     

     

     

    위 조건에 해당하는 분들은 '예방접종 무료 대상전용' 서비스를 통해 반드시 지정의료기관을 확인하시고 병원에 방문해주시길 바랍니다.

     

    무료 접종 방법은 본인의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신분증, 출생신고서 등)를 가지고 가시면 됩니다. 지정의료기관 및 보건소를 방문하기 전 인플루엔자(독감) 백신 접종가능 여부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독감주사 효과 있으려면?

    독감 예방주사를 맞으면 독감바이러스를 치료하는 항체가 2주 내로 생기게 됩니다. 이후 약 4~5개월 정도 예방효과를 가지게 되는데요. 특히 면역력이 약한 어린이, 노인, 만성 환자들에게 매우 유익합니다.

     

    독감 주요 시즌은 일반적으로 가을과 겨울에 시작됩니다. 독감 유행이 시작되기 전인 10월에서 11월 사이가 예방접종의 효과를 보기 가장 적절한 시기입니다. 너무 일찍 맞으면 시즌 후반에 면역효과가 떨어질 수 있고, 너무 늦게 맞으면 유행이 시작된 후라 예방효과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독감이라 불리는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는 해마다 변이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이러스 표면 단백질에 변이가 생기면서 새로운 바이러스 유형이 발생하는데 이러한 이유 때문에 매년 다르게 유행하는 바이러스에 대응하기 위해 독감주사를 매년 맞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바이러스 변이 외에도 독감 주사의 효과가 1년이 넘지 않기 때문에, 적어도 1년에 한 번 정도 맞는 것이 좋습니다.

     

     

     

    썸네일

    반응형